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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윤리준법경영인증원(이하 "윤준원")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아래와 같이 고지합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윤준원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1 고객 개인정보
1.1.1 홈페이지 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개인정보의 항목: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본인 확인정보(CI, DI)
[선택] : 해당 없음
-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온라인)
- 개인정보 보유기간: 법령에서 일정기간 보관의무를 부여한 경우 이외에는 회원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1.2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를 위한 마케팅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이벤트, 프로모션 알림 메일 및 SMS 수신 안내
-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선택] 해당 없음
-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온라인)
- 개인정보 보유기간: 법령에서 일정기간 보관의무를 부여한 경우 이외에는 회원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관
※ 통신비밀보호법
- 로그인 기록 : 3개월 보관
또한,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1.1.3 고객지원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고객상담, 이의 및 불만접수를 위한 고객지원
-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일반전화, 휴대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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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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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관

1.2 임직원 개인정보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고용계약 체결∙유지, 임금∙퇴직금 지급, 교육, 각종 증명서 발급, 각종 보험 및 연금 관련 업무, 임직원 및 그 가족들에 대한 복지혜택 제공 등 임직원의 인사 및 후생관리 목적
- 개인정보의 항목
[필수]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학력 및 경력, 병역 사항, 계좌번호 등
[선택] : 차량정보, 가족관계, 가족들의 연락처(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
- 개인정보 수집방법: 서면양식, 이메일
- 개인정보 보유기간: 임직원의 퇴직 후 3년 또는 정보주체의 파기 요청 시까지
1.3 채용 희망자 개인정보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채용여부 결정
- 개인정보의 항목: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학력 및 경력, 병역 사항, 외국어 성적 및 기타 자격증 등 채용성격에 따른 필요정보
- 개인정보 수집방법: 서면양식, 이메일
- 개인정보 보유기간: 채용여부 결정 시 즉시 파기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윤준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 외에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윤준원은 제3자 제공을 위해 동의를 받을 때에는 아래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아래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제공 시에는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을 말합니다.)
  3. 이용 또는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제공 시에는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말합니다.)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3. 개인정보처리 위탁
윤준원은 현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지 않고 있으나 향후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받는 자와 업무내용 및 기간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4.1정보주체는 윤준원에서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2 윤준원은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해당 개인정보 열람 가능 여부를, 열람을 연기하거나 거절하는 경우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4.3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4.4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서를 받았을 때에는 10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내역을, 정보주체의 요구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통지합니다.
4.5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윤준원은 지체 없이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거나 다른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6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정지의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 조치 사실을, 처리 정지 요구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통지합니다.
4.7정보주체는 권리를 행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8]의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를 윤준원에 직접 제출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제출 하실 수 있습니다.
4.8 상기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11]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해야 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5.1 윤준원은 보유기관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5.2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 다음 각호의 구분에 따른 방법으로 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윤준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6.1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6.2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6.3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계획(개인정보보호규정)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6.4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 중요정보, 결제관련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5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6.6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근권한을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접근권한 부여∙변경∙말소 기록을 관리함으로써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의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장비를 설치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6.7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하고 매월 점검하고 있습니다.
6.8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6.9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윤준원의 중요시설에 대해 비인가자의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1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김민석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010-5222-5533
이메일 : minseok.kim@encc.co.kr
7.2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컴플라이언스솔루션실
담당자 : 이원일
연락처 : 010-4709-1179
이메일 : david.lee@encc.co.kr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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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번호 : 1.1
공고일자 : 2022. 01. 15
시행일자 : 2022. 01. 15